살빼기 위해 주방에서 해야 할 5가지

주방은 집의 심장이다. 또한 주방은 ‘살과의 전쟁’을 벌이는 최전선이기도 하다. 미국의 생활건강매체인 ‘팝슈가닷컴’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기 위해 주방에서 해야 할 5가지를 소개했다.

과일, 채소를 자주 먹을 수 있게 배치하라=포도, 키위, 멜론, 딸기, 당근, 셀러리, 고추 등 과일과 채소를 잘 씻고 잘라서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쉽게 꺼낼 수 있는 곳에 보관하라.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잘 띄게 눈높이에 맞춰 보관하는 게 좋다.

샐러드를 큰 용기에 보관하라=저녁식사를 하기 전에 샐러드를 먹으면 배를 어느 정도 채워 식사량을 줄어들게 한다. 하지만 매일 저녁 샐러드를 준비하는 것은 힘들 수가 있다. 이럴 때는 주초에 샐러드를 만들어 큰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저녁식사 전에 이 용기를 꺼내 이미 만들어 놓은 샐러드를 덜어낸 뒤 식초 등을 타서 먹으면 된다.

용량을 재는 컵이나 숟가락을 조리대에 비치하라=섭취량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체중을 줄이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다. 따라서 음식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컵이나 숟가락을 조리대에 비치해 늘 사용하게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체중 조절에 해가 되는 식품을 치워라=남편이나 자녀들이 좋아하는 탄산음료나 쿠키, 아이스크림 등 체중 감량에 나쁜 식품을 주방에서 치워라. 이런 음식이 눈에 띄면 자꾸 손이 가게 마련이다. 따라서 주방에서부터 이런 식품들을 없애면 먹고 싶은 욕구를 없앨 수 있다.

◆작은 접시를 사용하라=음식을 접시나 그릇에 담을 때는 꽉 차게 담게 된다. 따라서 작은 그릇이나 접시를 사용하게 되면 음식의 양도 적어지고 섭취 칼로리도 적어지게 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