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장애청소년 진로 지원

 

대웅제약은 사회적기업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장애청소년의 진로를 지원하는 ‘열린꿈’ 프로젝트를 이 달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주관하는 이 프로젝트는 장애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전국 10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장애아동의 발달지원을 위한 ‘무장애놀이터’ 건립에 이어 장애청소년들에게 진로인식과 학습을 통한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전국장애인부모연대 120여개 지부 및 지회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사업설명회와 심사를 거쳐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지부 및 지회는 최대 3년간 참여대상과 지역특성을 고려해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진로인식, 직업교육, 현장체험 등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활동 내용은 ‘열린꿈’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reamHigh15)를 통해 공유된다.

대웅제약 사회공헌담당 손명관 주임은 “대웅제약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를 통해 ‘열린꿈’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했다. 아름다운가게 강현일 간사는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장애청소년 진로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배민철 기자 mcbae200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