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함께 하면 쉽다“ 주변 지지 얻는 법

 

‘고독한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친구나 동료, 가족들의 지지가 없으면 살빼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 주위 사람들의 도움이 있으면 눈치볼 필요 없이 다양한 식이요법이나 운동이 가능하다. 대한비만학회는 가족이나 친지의 지원은 체중감소나 체중유지에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꼽힌다고 했다.

우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감정적 지지를 얻어야 한다. 부부나 가족들과 아무런 상의 없이 체중감량을 시도하면 식사 방법이나 수면, 운동 등을 할 때 불편을 초래하고 감정이 상할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상사나 동료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는 것이 좋다. 건강을 위해 살을 빼겠다는데 말릴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 경우 회식이나 술자리에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비만학회는 “주위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 체중 감량 효과가 증대될 수 있다. 친구와 친지 가운데 누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지 미리 살펴보고 대비하는 것도 좋다”며 다이어트에 대한 지지를 강화하는 기법을 소개했다.

– 자신의 체중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사람 3명을 지명한다. 그리고 이들의 지원을 생각해 본다.

– 친구나 가족들과 대화하면서 체중에 영향을 주는 문제들을 함께 논의한다.

– 자신의 결심을 가족들 앞에서 알린다.

– 친구나 애인을 자신의 파트너로 만든다.

– 배우자에게 살찔 음식은 사오지 않도록 부탁한다.

– 늦게 들어오면 식사를 차리지 않도록 협조를 구한다.

– 함께 장을 보거나 운동을 함께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