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은 하지 않는 실수 3가지

 

최신 트렌드만 쫓다가는…

글로벌기업 운영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버나드 마르는 “성공으로 이끄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성공을 가로막는 보편적인 장애물도 몇 가지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이런 함정에 빠지면 성공으로 가는 길에 큰 장애가 된다”고 지적한다. 미국의 경제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성공하는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실수 3가지를 소개했다.

트렌드를 따른다=미국의 소설가인 잭 케루악은 “위대한 것들은 경향과 일시적 유행, 대중적 의견을 만들어낸 사람들에 의해 성취되지 않았다”는 명언을 남겼다. 트렌드는 추세, 경향, 유행 등을 의미한다.

버나드 마르는 “사람들은 보통 새로운 개발에 편승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것으로 느낀다”며 “이를 새것이 아름다워 보이는 증후군이라는 뜻에서 샤이니 오브젝트 신드롬이라 부른다”고 말한다. 그는 “하지만 새로운 것만 덥석 받아들이다 보면 평생에 걸쳐 추구해야 하는 것에 대해 깊은 이해력의 단계로 발전할 시간을 갖지 못한다”고 지적한다.

최근의 트렌드만 추구할 게 아니라 성공하고자 희망하는 것의 근원을 이해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나머지는 무시해도 좋다는 것이다. 마르는 “예를 들어 영업이나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두기를 희망한다면, 최근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메커니즘 보다는 인간 심리학을 연구하는 게 낫다”고 말한다.

책임지는 것을 거부한다=성공하는 사람들은 남을 탓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해의식이 없다. 일이 빗나가거나 엉망이 되더라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나는 X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어”라거나 “이야말로 존의 잘못이야”라는 식으로 결코 말하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책임을 지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한다. 마르는 “실수를 인정함으로써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다시는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말한다.

혼자 힘으로 하려고 애쓴다=성공하는 사람들이 하는 것 중 대단히 중요한 것 하나는 그의 주위를 다른 성공한 사람들로 둘러싸게 한다는 것이다. 마르는 “아무도 혼자인 사람은 없다. 인맥이나 소수의 협력그룹을 가짐으로써 주변에 영리한 사람들이 있느냐 없느냐가 성공과 실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