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11자 복근”…김유정처럼 복근 만들려면 어떻게?

[셀럽헬스] 배우 김유정 선명한 11자 복근 공개

배우 김유정이 11자 복근과 잘록한 허리를 뽐냈다. [사진=김유정/어썸이엔티 소셜미디어 캡처]
배우 김유정이 11자 복근과 잘록한 허리를 뽐냈다. 최근 김유정은 자신의 계정에 한 의류 브랜드 화보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유정은 크롭 니트와 티셔츠를 입고 탄탄한 근육을 자랑하고 있다. 선명한 11자 복근과 고혹적인 분위기는 보는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여자 연예인의 11자 복근이 눈길을 끄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여성은 남성보다 피하지방이 많아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 눈에 띄는 11자 복근을 갖기 어렵다. 배나 옆구리의 군살까지 없어야 김유정과 유사한 몸매를 가질 수 있어 체지방 제거도 필수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병행해야…윗몸일으키기 시 시간과 횟수에 집착하지 않을 것

11자 복근에는 배의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으로 윗몸일으키기가 있다. 윗몸일으키기를 할 땐 운동 시간과 횟수에 집착하기보다 운동이 필요한 부위에 힘을 줘야 한다.

운동량에만 집착하면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복근의 힘을 쓰지 않고 허리에 힘을 줄 수 있는 것이다. 허리에 힘을 줘 강제로 상체를 들면 복근 발달이 아닌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근력 운동과 함께 일주일에 3~5번씩 최소 1시간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복부 지방을 줄여 피부와 근육의 거리를 가깝게 만들기 위함이다. 유산소 운동은 장기 사이의 중성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근육 발달에 이로운 살코기, 비타민 풍부한 과일도 중요…아보카도는 뱃살 빼는 데 효과적

식사량을 줄이고 영양소도 보충하는 게 좋다. 근육 발달에 이로운 단백질은 육류의 살코기 위주로 먹고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등을 챙기는 것이다. 양배추, 아보카도 등도 포만감을 촉진한다. 특히 아보카도는 뱃살 지방 감량에 좋다. 미국 일리노이대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이보다 복부 내장비만이 감소했다.

단, 극단적으로 음식을 제한하면 몸의 수분이나 근육이 빠져나갈 수 있어 11자 복근 형성을 방해한다. 평소보다 식사량을 줄이되 기초대사량보다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한다. 기초대사량보다 부족하게 먹으면 지방이 아닌 근육이 분해된다.

    최지혜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