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대한수면호흡학회 이승훈 신임 회장

올해 1월부터 2년간

고려대 안산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이승훈 교수 [사진=고려대 안산병원]
제3대 대한수면호흡학회 신임 회장에 고려대 안산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이승훈 교수가 취임했다. 임기는 올해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2년이다.

이 교수는 “수면관련 호흡장애질환이 현대인들의 건강 및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임을 고려할 때 학회의 중요성과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학회의 성장과 더불어 국민의 수면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대 안산병원에서 수면무호흡·비과 수술을 전문으로 진료 중인 이 교수는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고려대 안산병원 △교육수련부장 △연구부원장 △기획실장을 거쳐, 현재 동 병원 수면장애센터장과 고려대 의료원 의무기획부처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보험이사 △대한비과학회 학술이사·총무이사 △대한수면학회 총무이사 △대한수면호흡학회 기획이사·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수면호흡학회는 수면관련 호흡장애질환을 중심으로 학술연구 및 각종 교육 진행과 함께, 회원들 간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위해 조직됐다. 해당 분야 학술모임과 의료 정책 개발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임종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