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당뇨복합제 ‘듀글로우’ 심포지엄 성료

부산 듀글로우 론칭 심포지엄 [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당뇨 복합제 ‘듀글로우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 피오글리타존)’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듀글로우정은 SGLT-2 억제제 계열 다파글리플로진 성분과 치아졸리딘디온(TZD) 계열인 피오글리타존(Pioglitazone) 성분을 결합한 복합제다. 두 성분은 2023 미국당뇨병학회(ADA) 가이드라인에서 고효능군으로 분류됐고, 혈당 강하에 높은 효과를 보인다.

이번 심포지엄은 듀글로우정에 대한 소개,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강조되는 약제 병용 요법과 합병증 예방의 중요성, 듀글로우정 허가 임상을 포함한 관련 임상 결과 소개, 질의응답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부산 심포지엄에서 좌장을 맡은 박정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2형 당뇨병 환자 진료의 목표는 장기간 혈당을 잘 관리해 합병증 발생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라며 “피오글리타존은 혈당을 오랫동안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이점이 있고, 다파글리플로진은 뇌졸중 등의 관리에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라 병용 시 합병증 예방에도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말했다.

제일약품은 이번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할 방침이다.

양동수 제일약품 마케팅 전무는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듀글로우정은 당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 “듀글로우정이 환자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