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 국회의장 공로장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이사(오른쪽)가 6일 열린 ‘2023 올해의 벤처상’에서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사진=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이사가 5일 ‘2023 올해의 벤처상’ 행사에서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송 대표의 이번 수상은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라이프시맨틱스 측은 설명했다.

송 대표는 규제 산업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해 벤처기업협회 내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을 맡아 정책 기반 마련 및 규제 개선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정부 주도의 AI 기반 정밀 의료 솔루션 ‘닥터앤서 1.0’과 ‘2.0’에 모두 참여한 바 있다.

송 대표는 “자사의 신기술 기반 창업 및 기업 운영 성과로 이번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한 것은 벤처기업 업계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보유기술 상품화 및 서비스 고도화, 자본시장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성장성 기반의 산업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