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게 살빼기 가능?...굳이 노력하지 않고 살빼는 법
따뜻한 차와 제철음식 먹고, 운동은 편한 차림으로 느슨하게
추운 바깥 날씨는 잊고 따뜻한 집안에서 게으름을 피우고 싶은 겨울이다. 다이어트 결심이 무너지기도 쉽다. 일부러 시간을 내 헬스장에 가거나 엄격한 식습관을 유지하기도 만만치 않다. 지금까지 열심히 다이어트 계획을 지켰다면, 겨울에는 조금 게으르게 살을 빼보는 건 어떨까? 적은 노력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미국 건강정보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했다.
1. 따뜻한 차 한잔으로 편안하게 수분 보충하기
이번 겨울에는 좋아하는 머그잔에 따뜻한 허브차나 레몬을 넣은 물을 담아 마시며 수분을 보충해보자. 특히나 이렇게 추운 계절에는 따뜻한 음료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배고픔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설탕이나 크림이 들어간 커피보다 칼로리도 낮다.
2. 아침식사로 충분한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식사가 체중감량과 건강에 좋다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단백질을 먹으면 포만감이 더 빨리 느껴지고 오래가기 때문에, 식사 사이에 배고픔을 억제하고 간식 찾는 습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5~30 g 정도의 단백질로 하루를 시작하면 오전 내내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철 음식 먹기
방울양배추, 고구마, 귤과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겨울철 과일과 채소를 먹도록 한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돕는다. 영양소와 항산화성분도 풍부해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4. 재미있는 겨울철 스포츠로 운동하기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스키나 스노보드, 눈썰매와 같은 겨울철 운동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혹은 눈이 쌓인 길을 걷는 것도 좋겠다. 이번 겨울에는 재미있는 겨울 스포츠를 취미로 삼아 운동을 해보자.
5. 작은 접시로 식사량 조절하기
작은 접시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도 간단하지만 게으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작은 접시지만 가득 채워 놓으면 심리적으로 실제보다 더 많이 먹는 것처럼 느껴지게 된다.
6. 집에서 편안하게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을 보다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은은한 조명을 켜고 잠옷 차림으로 러닝머신에 올라 좋아하는 영화를 보며 걸어본다. 운동복으로 갈아입을 필요도 없이 편한 차림으로 해도 좋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7. 소파를 이용한 운동하기
헬스장에 가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고 싶지 않을 때 소파를 이용한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편안한 옷을 그대로 입고 오디오북을 듣거나 영화를 보면서 소파에서 편안하게 여러 동작의 운동을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