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정기석 신임 이사장 임명

호흡기내과 교수·감염병전문가...코로나19 대응단장 이력 등

정기석 신임 이사장.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임 이사장에 정기석 전(前) 중앙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이 임명됐다. 정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보건복지부는 10일 정기석 신임 이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정 신임 이사장은 내일(11일)부터 강원도 원주 건보공단 본부에서 취임식을 열고 이사장 업무를 시작한다.

1958년생인 정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림대 성심병원장, 한림대 의료원장, 한림대 성심병원 교수 등을 지냈다.

호흡기내과 전문의이자 감염병 전문가인 정 이사장은 박근혜 정부 시기 질병관리본부 본부장(현 질병관리청장)을 지냈고, 작년 8월부터 최근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특별대응단장,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복지부는 “의료 전문지식과 행정 경험을 갖춘 신임 이사장이 건강보험 재정 관리 및 필수의료 중심의 건강보험 보장 강화 등 공단 현안 과제들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공단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이사장 임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과 복지부 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는 절차로 진행됐다.

    최지혜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