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 글로벌 헬스케어 부문 ‘대상’

수요자 맞춤형 메뉴 구성 및 차별화된 정보 제공으로 웹사이트 완성도 '우수' 평가

[사진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 시상식으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매년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4월 한국의료의 우수성 및 한국의료 이용 시 필요한 정보를 원클릭으로 얻을 수 있는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www.medicalkorea.or.kr)를 새롭게 구축했다.

홈페이지는 암, 심장질환, 이식 등 전문 진료과별 한국의료의 우수성 데이터 소개와 함께, 외국인환자 유치등록기관과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됐다. 또 외국인환자 유치등록제도, 외국인환자유치우수기관 인증제도, 메디컬비자 등 한국의료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범위의 정보를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4개 국어로 제공하고 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는 메디컬코리아 브랜드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비주얼 디자인과 차별화된 콘텐츠 부분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또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축된 점과 4개국어로 제공돼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