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이마엔 보형물? 눈썹만 바꿔도 확 달라져

[박준규의 성형의 원리] 성형 느낌의 좁고 볼록한 이마...원인과 해법

‘좁고 볼록한 이마’는 많은 사람들에게 ‘성형한 느낌’을 주는 전형적인 모습니다. 대개 정확한 진단 없이 이마에 자가 지방이나 보형물을 넣은 결과입니다.

예쁜 이마엔 보형물? 눈썹만 바꿔도 확 달라져

 

이마성형을 원하는 분들이 흔히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마가 평평해요.” “ 눈썹뼈가 튀어나왔어요.” “눈썹 위가 함몰됐어요.”

​​이마가 봉긋해지고 싶은데, 무엇을 넣어야 할까요? 사실, 봉긋한 이마를 위해 무엇을 넣어야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마뼈의 모양 차이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이마뼈는 평평하고 눈썹뼈(안와상융기)는 튀어나왔고 눈썹 위는 함몰이 있습니다. 누구나 그렇습니다.

이마 뼈의 모양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이마 부위 옆라인은 이런 느낌입니다.

​이마 부위의 옆모습을 대략 이런 모양으로 그려보았습니다. 머리뼈, 이마뼈, 눈썹뼈로 내려오는 옆 윤곽입니다. 이마뼈의 모양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차이는 별로 없는데 왜 누구의 이마는 뼈가 돌출되고 누구의 이마는 매끈할까요.

이마의 범위를 결정하는 것은 뼈가 아닌 눈썹과 헤어라인입니다. 이마뼈가 똑같이 생겼더라도 눈썹과 헤어라인의 위치에 따라 이마 모양은 크게 달라집니다. 눈썹과 헤어라인의 위치에 따라 이마 모양이 어떻게 바뀌는지 보겠습니다.

​​

헤어라인과 눈썹이 낮으면 – 돌출-함몰-평평

 

​눈썹과 헤어라인이 아래로 내려오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눈썹 위로 눈썹뼈 돌출(안와상융기)- 함몰- 평평한 이마로 이어집니다. 눈썹이 아래로 내려오면 눈썹뼈는 돌출되며,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이 됩니다. 이마가 좁으면 더 평평하고 답답해 보입니다. 뼈가 돌출된 것이 아니라 눈썹이 낮은 것입니다. 이마가 평평한 것이 아니라 헤어라인이 낮은 것입니다.

이런 이마에 필요한 해결책은 ‘이마눈썹거상’ 으로 헤어라인과 눈썹을 ‘정위치’시키는 것입니다. 이마에 무엇을 집어넣는 것은 올바른 해법이 아닙니다.

​이상적인 눈썹의 위치는 상안와연(superior orbital rim)보다10mm 위라고 합니다. 즉, 눈썹 아래로 뼈가 1cm 정도 만져지는 것이 좋은 위치입니다.

​​

헤어라인과 눈썹이 높으면 매끈- 봉긋한 이마

 

눈썹이 좋은 위치로 올라가고, 이마 넓이가 적절할 경우 이마의 모습은 이렇게 바뀝니다. 이마선은 눈썹 위부터 매끈하게 시작해서 봉긋하게 끝납니다.​​​이마의 모양은 뼈의 모양으로 결정이 될 것 같지만, 헤어라인과 눈썹의 위치가 더 중요합니다.​이 사실을 알지 못하면 온갖 것을 집어넣어 이마를 괴롭히게 됩니다.​원인은 헤어라인과 눈썹이 낮은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 없이 이마에 무언가를 자꾸 넣으면 자연스럽지도, 아름답지도, 건강하지도 않은 이마가 됩니다.

 

    에디터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