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2가백신후보, 오미크론 BA.4, BA.5에 항체반응 입증”

올 가을 목표, 2가백신후보 2개 개발중

모더나 백신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사진=뉴스1]
모더나는 지난 11일 오미크론 하위변이(BA.1)를 포함한 ‘오미크론 코로나19 2가 부스터 백신후보물질(mRNA-1273.214)’에 대한 새로운 임상 데이터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에서는 코로나19 백신의 추가접종까지 모두 마친 참가자들에게 mRNA-1273.214(50μg)를 접종 후 한 달이 지나 중화항체 반응을 측정했다. 그 결과 모든 참가자에서 현재 부스터샷으로 사용 중인 백신과 비교 시, 오미크론 하위 변이체 BA.4와 BA.5에 대해 강력한 중화항체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CEO는 “이번 새로운 데이터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체 BA.4, BA.5, BA.1을 포함한 테스트된 모든 변이체에 대해 훨씬 더 높은 역가를 보여준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이는 모더나의 2가 백신 전략이 유효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2가 부스터 백신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예방 범위와 면역 반응 지속성은 수천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여러 2/3상 임상 연구에서 입증됐다”고 말했다.

모더나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체에 대한 시장 선호도를 기반으로 올해 가을 목표의 2개 2가백신후보를 개발하고 있다. 두 번째 2가 부스터 후보는 BA.4과 BA.5 변이를 기반으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권고에 따라 개발하고 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