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건강한 식단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 8

몸에 좋지 않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많은 음식 줄여야

건강한 식단을 원할 때 피해야할 음식은 너무도 많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음식에 관한 한 건강한 선택이 필수적이다. 머리로 알아도 실천이 쉽지 않다. 하지만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결단을 내려야 한다.

건강한 식단을 원할 때 피해야할 음식은 너무도 많다. 먼저 기름진 음식을 주의해야 한다. 이들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과 콜레스테롤로 가득 차 있고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 이들 음식을 먹지 않거나 최소한으로 소비하는 것이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다. 미국 과학 미디어 ‘사이테크데일리’가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8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1. 튀김

튀긴 음식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과 칼로리가 가득하다. 또한 심장 건강에도 나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 튀김에는 감자튀김 프라이드치킨 모짜렐라스틱 등 모든 종류가 포함된다. 어쩌다 즐길 수는 있지만, 정기적으로 메뉴에 올려서는 안된다. 튀김이 먹고 싶을 때는 오븐에서 요리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2.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 햄, 델리미트 등 가공육에는 지방, 나트륨, 방부제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들은 심장병과 암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꼭 먹고 싶을 때는 지방과 나트륨이 더 낮은 브랜드를 찾을 것.

3. 아이스크림

설탕 칼로리 지방이 풍부한 아이스크림은 건강에 좋지 않은 디저트 중 하나이다. 건강한 대안을 찾는다면 칼로리와 지방이 더 적은 프로즌요거트 혹은 소베트를 선택한다. 프로즌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도 많이 들어 있다.

4. 과자류

아이스크림과 마찬가지로 과자류는 설탕과 지방이 많고 칼로리는 높다. 쿠키 애호가라면, 통밀가루와 귀리 같은 건강한 재료로 만든 제품을 선택한다.

5. 포테이토 칩

감자칩에는 지방 나트륨이 가득 차있고 칼로리는 높다. 튀긴 감자로 만들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도 좋지 않다. 건강한 대안을 찾을 때는 구운 감자칩이나 채소칩을 선택한다. 구운 감자칩은 지방과 칼로리가 더 낮고, 채소 칩은 영양소가 더 많다.

6. 치즈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다. 이를 피하고 싶다면 동물성 지방이 없는 비건 치즈로 바꾸는 것을 고려한다.

7. 버터

이 역시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다. 요리와 제빵에 버터가 필요하다면 대안이 있다. 마가린,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은 버터의 훌륭한 대체품이다.

8. 전지우유

일반 전지우유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로 가득 차 있다. 칼로리도 높다. 탈지우유로 바꾸면 전반적 건강에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탈지우유는 지방과 칼로리는 낮으면서, 단백질과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다.

이보현 기자 together@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 개의 댓글
  1. 익명

    지속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8가지 식품을 피해야 한다.1. 튀김 2. 가공육 3. 아이스크림 4. 간식 5. 치즈 6. 버터 7.전지분유 그러나 나는 개인적으로 치즈, 버터, 전지분유와 같은 유제품을 완전히 먹지 않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물론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제외이다.치즈와 같은 이런 유제품은 인체에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다.진정으로 끊어야 할 음식은 트랜스 지방이 풍부한 간식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