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남은 군살 없애는 법 4가지

[사진=아이클릭아트]

 

살빼기를 목표로 해왔던 어렵고 힘들었던 피트니스 여정의 정상을 눈앞에 두었을 때 정체기가 찾아오기 쉽다. 허리나 배, 허벅지 등에 끈질 지게 남아있는 군살이 목표 달성을 막는다.

 

전문가들은 “이야말로 마지막 남은 10파운드(약 4.5㎏)라는 것”이라며 “이렇게 남아 있는 군살을 빼려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끝까지 남아 있는 군살을 제거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빈속에 운동하라

위장을 비운 채 운동을 해본 적이 있는가. 배를 비운 뒤 운동을 하면 지방을 더 태울 수 있다. 신체가 즉시 이용할만한 탄수화물이 없으면 축적된 지방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수분 섭취를 늘려라

운동 중독자가 되어 몸무게를 많이 뺐다면 수분 공급에 대해 알아야 한다. 마지막에 찾아오는 정체기를 깨려면 수분을 더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루 종일 무엇보다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수분 섭취는 먹는 양 섭취 열량을 줄여 마지막 남은 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일상적인 방법에 변화를 주어라

평소 하던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외에 케틀 벨과 같은 보조 운동 등을 추가해서 해보라. 케틀 벨은 쇠로 만든 공에 손잡이를 붙인 중량 기구다.

 

아니면 운동하는 날을 바꾸거나 운동하는 날에는 그동안 해오던 운동의 세트 수 등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 변화를 주면 신체가 이에 적응하느라 조정 단계를 겪게 되고 이 과정에서 남은 군살을 뺄 수 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잠을 더 자라

운동 강도를 높이는 대신 정반대되는 것을 해보라. 을 더 자는 것이다. 수면은 건강의 초석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른 일을 하기 위해 잠을 자지 않는다.

 

체중 감량의 측면에서 충분한 수면은 꼭 필요한 것이다. 평소보다 밤에 자는 시간을 늘리고 낮잠을 자거나 주말에는 두 가지를 모두 해보라. 마지막 남은 군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