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오송공장, ISO45001(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 사후심사 통과

<HK이노엔 오송공장 전경>

HK이노엔(HK inno.N)은 오송공장(충북 청주시 소재)이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의 사후관리 심사에서 최근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해 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사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를 엄격히 평가하며, 최초 인증 취득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심사가 매년 이뤄지고 갱신심사 또한 3년 주기로 진행된다.

HK이노엔 오송공장은 지난해 3월 ISO45001 인증을 최초로 취득한 이후 올해 첫 사후관리 심사를 받았으며, 평가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적합 판정을 받았다.

오송공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사업장 내 전 영역에서 안전보건 계획과 세부 실행 지침을 갖추고, 이에 대한 이행 결과를 자체적으로 평가 및 개선하는 자율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지난 2020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MS’를 인증받았으며, 앞으로 국제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까지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K이노엔 관계자는 “국내 전 사업장에서 안전 목표를 수립하고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며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