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틈이 짧게 해도…체중 증가 막는 신체활동 5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더 찾게 되는 시기다. 이런 음식을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체중이 쑥쑥 늘게 된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활동조차 여의치 않은 상황.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잠깐만 해도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 손쉬운 신체활동에 대해 알아본다.

1. 청소하기

진공청소기나 빗자루를 들고 집 구석구석을 청소해 보자. 집 청소를 끝내면 약 2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2. 계단 이용

이동할 때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보자. 5분 정도만 계단을 이용해도 36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3. 설거지

설거지를 하고 주방을 청소하자. 마음도 상쾌해지면서 약 23칼로리를 연소시킨다.

4. 서성이기

집안에서 왔다 갔다 하자. 잠시만 움직여도 약 25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5. 팔굽혀펴기

당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팔굽혀펴기를 해보자. 잠깐 만에 45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4개 댓글
  1. JustDoIt

    적게먹고 많이 움직여야함

    1. 달구지

      네 맞아요..
      노력하지 않으면 체중 증가에 한발짝 다가 있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는 이 사실

  2. 무명씨

    김종국말이,맞아요.먹는거에,죄책감갖지말라고,먹은만큼,움직이라고.먹은것보다,소모하는게,적으면,살이찔수밖에,없죠

  3. 익명

    다 하는건데 왜 살이 안빠질꼬~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