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과는 다른 여성 심장마비 징후

같은 질환이라고 해도
남녀 간에 증상 차이가 있을까
궁금한 적 있으세요?
저는 깊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요.
증상 차이가 있는 질환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심장마비 증상은 남녀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가슴에 코끼리가 앉아 있는 것 같은 심한 고통은 주로 남성에게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반면 심장동맥 질환을 갖고 있는 여성 중 43%는 전혀 고통을 느끼지 않는데요.

이렇게 증상이 불명확하기 때문에 여성들은 늦게 응급실을 찾습니다. 심장마비 발생 3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으면 생존율이 23%이지만, 1시간 이내에 받으면 50%로 증가합니다. 미국의 건강, 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이 여성 심장마비를 조기에 알아챌 수 있는 신호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덥다, 더워!!

땀 분비 증가


특별한 이유 없이 얼굴이 땀으로 흠뻑 적셔지고, 창백해지거나 잿빛으로 변한다.

 

 

단순 소화불량인 걸까….?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심장마비 전에 여성은 소화불량을 겪거나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방 의식을 잃을 것 같은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숨이 왜 이렇게 가쁘지?

숨 가쁨

58%의 여성이 숨을 헐떡이거나 호흡을 가다듬기 어려워 대화를 이어갈 수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도대체 지금이 몇 시인거냐…

불면증


거의 절반 정도의 여성이 심장마비가 오기 몇 주 전부터 잠들기 어렵거나 밤중에 잠에서 깨어난다고 해요!

 

 

이것도 불안하고 저것도 불안하고…!!

불안감


많은 여성들이 절박한 파국의 느낌이나 공포를 겪습니다. 의사들은 여성들이 왜 불안감을 겪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는 몸이 당신에게 보내는 주의신호이므로 본능에 따라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너무 피곤해서 연필 들 힘도 없는 것 같다…

극도의 피로

심장마비 발생 며칠 전이나 심지어 몇 주 전에 70%의 여성은 몸이 쇠약해지고 독감 증상과 비슷한 탈진을 겪습니다. 이러한 극심한 피로로 저녁식사 준비를 할 수 없거나 노트북 컴퓨터 조차 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깨가 왜 이렇게 아프지?

가벼운 통증

여성은 남성보다 통증을 덜 느끼지만 고통은 가슴부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흉골(복장뼈)이나 등 윗부분, 어깨, 목, 턱 등에 압박감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흑…
저도 저 중에 3가지 정도는 속하는데요…
심장마비 전초 증상인 건지
일시적인 스트레스 증상 때문인지는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봐야 겠죠?
여러분도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치지 마시고
꼭 주의해서 증상들을 살펴보세요.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