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코리아, 말기 신장 질환 치료 카테터 출시

바드코리아(대표이사 하마리)가 말기 신장 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풍선 카테터 ‘컨퀘스트 포티(ConQuest 40)’와 투석 카테터 ‘에퀴스트림(Equistream)’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만성 신장 질환은 노령 인구 증가와 식생활 습관의 서구화에 따라 최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질병이다. 혈압이 올라가고, 빈혈과 몸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거품 소변 및 혈뇨가 나타나는 것이 대표 증상이다.

특히 만성 콩팥병 5기 환자는 호흡 곤란, 식욕 부진, 구토 등의 증상이 심해질 경우 신장 투석이나 신장 이식 등의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바드코리아의 컨퀘스트 포티(ConQuest 40)는 신장 질환 환자의 혈관 협착과 혈전 치료에 사용되는 ‘컨퀘스트(ConQuest)’ 풍선 카테터를 개선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보다 부피는 줄이고 강도는 높여 딱딱하게 막히고 좁아진 혈관에 빠르게 접근, 혈관 벽을 더욱 쉽게 넓혀 준다.

컨퀘스트 포티와 더불어 투석 환자의 중심 정맥에 한 달 이상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투석카테터 에퀴스트림(Equistream)도 6월 출시했다.

에퀴스트림은 기존 제품인 헤모스플릿(Hemosplit)을 개선한 제품으로 시술 시에는 카테터 양 끝이 모아져 있다가 시술 후 혈관 안에서 끝부분이 갈라지도록 디자인되어 의료진의 시술 편의성을 높였다.

바드코리아 하마리 대표는 “말기 신장 질환 환자를 위한 의료 기기를 국내 시장에 잇따라 출시함으로써 환자를 위한 종합적인 치료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만성 신장 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진의 편의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들을 빠르게 국내로 도입해 한국 의료 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말기 신장 질환의 치료 재료를 국내에 수입, 공급하는 바드코리아는 이번 투석 혈관의 협착과 혈전 치료에 사용되는 의료 기기 신제품 출시를 통해 향후 만성 신장 질환 환자들의 치료 환경 개선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