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몸매는? 여성 체형 따른 맞춤 운동

 

전문가들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여성의 체형과 이에 따른 맞춤 운동을 소개했다.

조롱박 형=조롱박 체형은 하체 부위에 집중적으로 하중이 실린 체형을 말한다. 이런 체형을 가진 여성들은 고강도의 인터벌트레이닝을 통해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태울 필요가 있다. 공원처럼 전력 질주할 수 있는 곳이나 언덕을 뛰어오르는 것도 좋다.

최대한 빨리 뛸 수 있는 속도로 1분간 달리고 2분간은 걷는 운동을 반복하면 하체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하체 근육운동은 기구를 이용하는 것보다 런지나 스쿼트 자세처럼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사과 형=조롱박 형과 반대되는 이 체형은 대체로 각선미가 돋보이는 체형이다. 사과 체형의 여성들은 가늘고 날씬한 다리를 가진 반면 상대적으로 몸통과 팔 부위에는 지방이 많다. 따라서 인터벌트레이닝과 심장 강화운동을 병행하면서 지방을 태우는 동시에 탄력 있는 몸을 만들어야 한다.

또 이 체형은 이미 날씬한 다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체 운동보다는 상체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운동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복근과 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근력운동에 집중해야 한다.

모래시계 형=이 체형은 가슴과 엉덩이가 풍만하고 상대적으로 허리가 가늘어 곡선미가 돋보이는 가장 여성스러운 체형이다. 모래시계 체형을 가진 여성은 자신의 곡선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순환식 훈련법(여러 운동을 잠깐씩 번갈아가며 하는 운동)으로 몸 전체를 사용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이런 체형은 쉽게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날씬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복근운동을 지속하고 심장 강화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면 자신의 장점을 유지할 수 있다.

대롱 형=이 체형은 가슴과 엉덩이가 작아 허리 라인이 뚜렷하지 않은 마른 체형이다. 대롱 체형은 많은 여성들이 희망하는 체형이지만 실질적으로 이 체형을 가진 여성들은 곡선미가 부족한 자신의 몸매에 불만이 많다. 이 체형을 가진 여성들은 심장 강화 운동을 최대한 줄이고 가슴과 엉덩이 부위의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근력 운동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