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피곤할 때 좋은 식품 6가지

[사진=champja/gettyimagebank]

신선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다양한 음식을 함유한 식단은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케일귀리수박 등이 있죠.

그러나 흰빵이나 구운 제품과 같은 일부 가공식품은 사람들의 피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메디컬뉴스투데이닷컴’이 피로를 물리치는데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달걀

[사진=Amarita/gettyimagebank]

달걀에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달걀 한 개에는 단백질이 7g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슘은 1일 섭취 권장량의 4%비타민A는 6%가 함유돼 있습니다.

달걀은 지방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미국 국립노화연구소에 따르면, 달걀에 들어있는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신체가 비타민을 흡수하는 것을 돕습니다.

 

2. 바나나

[사진=OLEKSANDR PEREPELYTSIA/gettyimagebank]

바나나는 칼륨과 섬유질탄수화물의 좋은 원천입니다. 탄수화물과 섬유질의 조합은 에너지를 길게 지속시키는 근원이 됩니다.

소규모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나나를 먹으며 훈련을 한 사이클 선수들은 47마일(약 76㎞) 타임 트라이얼 동안 스포츠 드링크를 마신 선수들과 동일한 수행 능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는 에너지의 좋은 원천으로 특히 운동 전과 운동 중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아몬드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아몬드에는 지방섬유질단백질과 같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도 들어있습니다.

 

4. 케일

[사진=Denira777/gettyimagebank]

케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 철분이 풍부한 녹색 잎채소입니다. 몸속 적혈구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철분은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산소를 몸 주위에 운반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철분 수치가 낮으면 에너지 부족을 유발합니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케일 한 컵에는 칼륨과 비타민A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5. 시금치

[사진=Liudmyla Chuhunova/gettyimagebank]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한 또 하나의 녹색 잎채소입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비타민K와 마그네슘도 많습니다. 시금치와 케일을 샐러드에 넣으면 환상적인 조합이 됩니다.

 

6. 귀리

[사진=Nedim_B/gettyimagebank]

귀리에는 섬유질과 복합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신체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쉽게 분해하여 단기적인 에너지 부양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정제 탄수화물의 한가지 예입니다.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은 신체가 분해하기가 더 힘듭니다. 이 때문에 복합탄수화물은 더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원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