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웹 기반 ‘성장 예측 프로그램’ 출시

한국화이자제약은 소아내분비내과에서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는 저신장 소아의 성장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개별 성장 반응 최적화(이하 iGRO)’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iGRO는 화이자의 성장호르몬 치료제인 지노트로핀(성분명: 소마트로핀)의 대규모 고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성장 예측 알고리즘 모델을 적용한다. 유전적, 대사적, 신체적 특징에 따라 성장호르몬(GH) 치료에 다르게 반응하는 소아의 성장을 개인별로 최적화해 의료진이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는 △특발성 성장호르몬 결핍증(IGHD) △터너 증후군(TS) △임신주수대비 작게 태어난(SGA) 저신장 소아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iGRO는 소아의 실제 성장과 예측 성장 데이터를 그래프 형식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의료진에게 제공된 데이터를 통해 소아의 성장호르몬 치료 반응 잠재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결과를 사용해 환자와 가족들에게 현실적으로 예상되는 단기 및 장기 성장 예측치를 제시할 수 있다. 또한, 환자 맞춤형 치료설계와 치료 반응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면서 환자가 성장호르몬 치료에 잘 반응하고 있는지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 기반 소프트웨어로 개인 컴퓨터나 태블릿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인터넷이 연결된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