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바이오 USA’서 신약파이프라인 소개

일동제약은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 참가,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바이오 USA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산업 분야 글로벌 콘퍼런스 행사다.

바이오·제약 관련 기업체 및 종사자, 전문가 등이 사업적·학술적 교류를 꾀하는 이번 행사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현지 행사 대신 8~12일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 등을 활용한 디지털 방식 행사가 진행된다.

일동제약은 이번 행사에서 영상 발표를 통해 암(종양), 내분비대사계, 안과, 신경정신계 등의 분야와 관련한 자체 신약 후보물질을 공개하고 오픈이노베이션, 라이선스 아웃 등 사업성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ID13009, ID11902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11014, ID11052 △NASH(비 알코올성 지방간염) 등 간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ID11903, ID11905 △노인성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등 안과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ID13010, ID11901, ID11041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11904 등 자체 보유한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일동제약은 확률(가능성), 속도, 생산성이라는 기준을 두고 다양한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해 상용화를 추진하는 한편, 오픈이노베이션 등을 통해 파트너를 확보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신약 연구개발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그룹 내 계열사인 NRDO(No Research Development Only)형 신약 개발 회사 아이디언스, 임상약리 컨설팅 회사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 등과도 연계해 전문성을 높이고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ㅉㅉ

    보여줄 파이프라인이냐 있냐?ㅋㅋ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