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돌, 낙태…” 2019 달군 성 이슈 토론장 열린다

1일, 대한성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사진=대한성학회]
대한성학회(회장 박광성, 전남대 의대 비뇨의학과 교수)가 오는 1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추계학술대회를 연다. 대한성학회는 의학, 교육, 철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성숙한 성 문화 정착을 위해 성교육, 성 상담, 성 치료를 연구, 교육하는 학술 단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성의학, 성교육, 사회적 이슈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리얼돌, 청소년, 성적 자기결정권, 낙태 문제 등 2019년을 뜨겁게 달궜던 성 이슈들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 중국성학회와의 국제교류 일환으로 중국 북경대학 후이 지앙 교수를 초청해 중국 성의학의 현황을 들어본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배뇨와 성기능, 전립선에 대한 이해(최우석 건국의대 비뇨의학과 교수) ▲왜소음경증후군, 내 음경 크기는 적당한 걸까?(정현철 한림의대 비뇨의학과) ▲여성암 수술 이후의 성생활; 해도 괜찮나요?(황규리 서울의대 산부인과)등에 대해서 다룬다.

두 번째 세션에선 지앙 후이 중국 북경대 교수가 중국 성의학의 현황을 소개한다.

세 번째 세션은 ‘대한민국의 성교육 과제’가 주제다. ▲2019 성교육의 난관과 성학의 과제(변혜정(Sex&Steak) ▲스쿨미투와 성교육자 과제 (최대헌 심리극장청자다방)를 다룬다.

네 번째 세션은 ‘2019 핫 이슈’를 주제로 ▲리얼돌에 대한 다각적 논점(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 ▲청소년 성적 자기결정권: 의제강간연령상향을 중심으로(이현주 탁틴내일) ▲낙태죄 위헌결정 그 이후의 과제(황지성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에 대해 토론한다.

마지막 세션은 셰계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섹스리스’ 다룬다. ▲Sex switch in mind(김수진 연세원주의대 비뇨의학과) ▲Sexless 체계적인 치료접근(유외숙 상담21 성건강연구소)에 관한 발제가 예정돼 있다.

박광성 회장은 “성 건강, 성 심리학 등에 관한 발제는 일반인에게도 흥미롭고 교육적인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완종 기자 100pd@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