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여성은 건강을 위해 성관계 후 소변을 보는 게 좋다는 주장이 나왔다. 소변이 질 내 박테리아를 씻어주는 일종의 세척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성 전문 포털인 속삭닷컴은 최근 미국 야후뉴스의 보도를 인용해 “뉴욕 비뇨기과 전문의 데이비드 카우프만 박사가 ‘성관계 후 소변을 보면 요로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14일 전했다.

 

카우프만 박사는 그러나 섹스 전의 소변은 요로감염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요도가 확장되어 질 내 박테리아가 요도를 타고 체내로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것. 여성은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아, 세균의 이동이 수월하고 감염에도 취약하다.

 

카우프만 박사는 “이러한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섹스 후 소변을 보는 것이 좋다”면서 “소변이 질 내 박테리아를 씻어주는 일종의 세척작용을 한다”고 말했다.

 

요로감염은 방광(방광염), 요도(요도염) 등에 흔히 발생한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거나 하복부가 아프면 요로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드물게는 혈뇨를 보기도 한다. 섹스 후 요로감염 증상은 일반적으로 24시간 이내에 나타난다.

 

요로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장실 뒤처리는 앞에서 뒤로 닦는 게 좋다. 또 섹스 전에 너무 깨끗이 씻으면 윤활제가 되는 질 자체 분비물과 유익한 세균도 씻겨 나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세균의 온상이 되는 타올이나 스펀지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

 

김인숙 기자 kis9302317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8개 댓글
  1. 익명

    질과 요로는 따로 되어 있는데
    어떻게 소변이 질내 박테리아를 세척 해주나?
    여성성기 구조 를 모르고 하시는 말씀인것 같다

  2. 모노

    여성이 아니라 남성이겠지?

  3. 익명

    소변이 질내박테리아를 어찌 세척? 소변이 질에서나오나?

  4. 익명

    멍청한 의사?

  5. 고생고생

    맞아요
    잠자리후 여자는 오줌소태라는
    병에 걸리기쉬워요
    빨리치로해야되요
    오래되면 요로감염되어 고생합니다
    남자들은 모릅니다 고통을

  6. 주부의사

    성관계후 씼는게 가장중요함

  7. 무명

    질내에 있던 박테리아가 성기주변과 요로입구에도 묻기 때문에 소변을 봐야 씻겨내려간다는 뜻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그 박테리아가 요로입구를 통해서 들어갈 수가 있거든요.

  8. 익명

    질내에 있던 박테리아가 요도로 흘러갔을경우 소변을보면 씻겨나오겠지만 질세척을 하지않는 이상, 또 박테리아가 요도로 흘러갈수있기에 소변보는 것이 방광염을 예방할수는 없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