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아끼지 말아야 할 것


덥습니다. 하루 종일 물 자주, 듬뿍 드셔야겠습니다. 아침 최저 15~22도, 낮 최고 24~33도, 영동지방 북부와 경북 내륙엔 폭염특보!
 
미세먼지는 울산은 ‘나쁨,’ 그 밖은 ‘보통’이고 수도권, 충북, 전북, 영남권에서 오전에 ‘나쁨’ 수준일 수 있다는 예보. 어제 예보에선 ‘보통’이라고 했는데 서울 오후 ‘매우 나쁨’이었죠? 늘 경계하는 수밖에 없을 듯. 마스크는 상비하시도록. 오후엔 오존, 자외선 지수 모두 나쁩니다.
 
요즘 같은 날에는 ①물 자주 마시기 ②선글라스, 모자, 마스크로 인체 보호하기 ③골고루 영양 섭취하고 그러지 못하면 비타민 영양제 복용하기 ④적절한 실내운동으로 건강을 챙기셔야 할 듯. 금연, 절주, 숙면, 스트레스 풀기 등은 기본이고요.
 
공기 나쁜 무더위엔 야외 운동보다 실내운동을 해야겠죠? 피트니스클럽, 실내수영장, 체육관 등의 이용권 끊는 것 아까워하지 마시길. 요즘은 ‘홈트’가 대세이죠? 스마트 폰에는 홈트를 돕는 어플이 넘칩니다. 플랭크, 푸시업, 헬스, 요가 등을 검색해서 한두 개 다운받아 따라 하는 수고를 아끼지 마시기를 권합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에도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건강은 잃고 나면 너무나 큰 수고와 비용이 드니까요.
 
<사진=Shutterstock>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