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음성인식 연동 EMR’ 위해 퍼즐에이아이와 협력

의무기록 작성 정확도와 의료진 편의성 증진 목표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왼쪽)와 김용식 퍼즐에이아이 대표가 지난 20일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이지케어텍]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이 의료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전문기업 퍼즐에이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의료정보시스템과 AI 기반 의료 음성인식 기록 솔루션에 관한 신규 사업을 공동 모색하기로 했다. 이지케어텍의 주력 솔루션인 HIS에 퍼즐에이아이의 음성인식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을 접목해 의무기록 작성 정확도와 의료진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솔루션 연동을 마치고 각종 전시회 등에서 시연하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구축형·클라우드 HIS 시스템의 기능과 수익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퍼즐에이아이 역시 국내 의료 기관은 물론 사우디, 일본, 미국 등 이지케어텍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이미 각자 분야에서 기술력을 입증한 양사의 협력은 안전한 진료와 의료진 편의성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양사의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