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임] 와이바이오로직스 신임 연구소장에 윤주한 박사

와이바이오로직스 윤주한 신임 연구소장 [사진=와이바이오로직스]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 와이바이오로직스가 윤주한 신임 연구소장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윤 신임 연구소장은 고려대 생명과학대학을 졸업해 미국 메이요클리닉(Mayo Clinic)에서 면역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하버드대 의대 소아병원 박사후 연구원, JW중외제약 책임연구원(PL), 바이로큐어 최고기술책임자(CTO), 미림진 CTO, 이뮤즈테라퓨틱스 최고전략책임자(CSO) 등을 맡아 다양한 신약 개발 경험과 전문성을 갖췄다.

윤 연구소장은 와이바이오로직스의 면역항암제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후보물질 발굴을 이끌 예정이다. 현재 이 회사는 항체약물접합체(ADC)와 면역항암제, 이중항체, 유전자 세포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항체 발굴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만큼 윤 연구소장의 다양한 경험이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윤 연구소장은 전임상 개발 단계에 있던 아토피 피부염 신약 후보물질을 기술이전한 경험이 있다. 자체 플랫폼 기술로 우수한 항체를 발굴해 조기 기술이전하는 와이바이오로직스의 사업 전략에 부합하는 적임자다.

와이바이오로직스 박범찬 수석부사장은 “면역학을 기반으로 한 윤 소장의 신약 개발 경험과 당사의 항체 발굴 플랫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는 신약 연구개발에 정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