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앉아 폰 보다가…이렇게 ‘꽉’ 막힐 줄 몰랐네

미궁365 '대장사랑', 배변활동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변비는 대장의 연동운동이 저하해 원활한 배변 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 현상이다. 변비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환이지만 쉽게 여겨서는 안 된다. 변비로 인해 대장에 노폐물이 장기간 축적되면 독소들이 장내 점막들을 자극하고 이로 인해 다른 질환이 유발될 수도 있어서다. 때문에 무엇보다 원활한 배변활동으로 장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유질, 수분 섭취 늘리고 변기 오래 앉아있는 습관 멀리해야 

배변을 원활하게 보기 위해서는 섬유질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섬유질은 소화기관에서 수분을 흡수해 대변의 부피를 증가시키고, 부드럽게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장 운동이 둔해져 배변이 원활하지 않거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평소에 걷기나 가벼운 러닝으로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누워서 자전거타는 자세로 발을 움직이면 앞서 운동과 마찬가지로 장을 자극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

변기에 앉아서 스마트폰을 보는 행동은 장 운동을 둔감하게 만들어 변비를 유발 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으며 5~10분 이내에 배변을 보는 것이 좋다.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미궁365 대장건강 오리지널 제품. [사진=미궁365]
차전자피 식이섬유, 연동운동 촉진

대장사랑에 포함된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장내 수분과 만나서 40배로 팽창, 젤리상태가 되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쾌변을 유도하는 특징이 있다.

차전자피는 인체적용 시험 시, 변의 무게 증가, 배변빈도 증가, 변의 단단함 감소, 배변 시 통증감소가 확인되었고 식약처로부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실제 대장기능이 좋지 않은 미국인을 대상으로 8주간 차전자피 5g의 섭취 효과를 분석한 결과 변의 무게가 증가하고 배변 빈도가 늘어난 효과 등이 확인됐다.

대장기능이 좋지 않은 미국인을 대상으로 차전자피 섭취 효과를 분석한 결과, 변의 무게가 증가하고 배변 빈도 증가, 변의 단단함 감소, 배변 시 통증 감소 확인 등 결과가 확인됐다.

장이 예민한 경우에는 조금 더 세밀한 관리가 필요하다. 대장사랑 프리미엄은 연약한 장을 가진 사람이나 다이어트로 민감한 장을 가진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장의 상태를 고려, 차전자피 식이섬유 함유를 이상적으로 조절하여 더 편안하게 먹을 수 있고, 장 운동능력이 떨어진 고령층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최지혜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