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한 여름철, ‘썬골드키위’로 활기 높여볼까?

무기력한 여름철, ‘썬골드키위’로 활기 높여볼까?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질환 환자도 늘고 있다. 더운 날씨를 견딜 때면 평소보다 두뇌 회전이 느리고 머리가 멍한 느낌이 든다. 땀을 많이 흘려 몸이 쉽게 지치면서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덥고 활기가 떨어지는 시기에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를 보충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체력 소모가 클수록 비타민 C도 빨리 소모하기 때문이다.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비타민 C와 수분을 손쉽게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썬골드키위는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한 대표 과일이다. 특히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이 특징인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mg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1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고 신체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우리나라 성인의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은 100㎎이다.

키위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트립토판과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도 많다. 트립토판은 우리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세로토닌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일상에서 무기력함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키위는 비타민C 외에도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피로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키위 속 풍부한 영양 성분은 전해질 보충에도 이롭다. 평소보다 두 배 넘게 땀 배출량이 늘어나는 여름에는 전해질도 함께 빠져나가기 쉽다. 이때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썬골드키위를 먹으면 면역력 증진뿐만 아니라 손실된 전해질도 보충할 수 있다.

    최지혜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