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 체중 감량… 그릭 요거트가 몸에 좋은 이유 5

그릭 요거트에는 인공 감미료 등의 식품첨가물이나 설탕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가고 칼슘,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풍부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최근에는 마트에서도 그릭 요거트 제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비교하면, 단맛이 적어서 밋밋한 맛이지만 건강에는 훨씬 이롭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요거트와 달리, 그릭 요거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릭 요거트는 대개 우유를 절반이 될 때까지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어 발효한다. 농축 과정 없이 바로 우유에 유산균을 투입한 다음 발효해 만드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칼슘,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풍부할 수밖에 없다.

 

또한 그릭 요거트에는 인공 감미료 등의 식품첨가물이나 설탕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간다. 그래서 특별한 맛이 없다거나 뻑뻑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몸에는 더 좋다. 그릭 요거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 효과 5가지를 소개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 효과

그릭 요거트에는 엄청난 양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장이 최상의 상태로,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돕는 박테리아를 가리킨다. 장이 건강해지면 소화만 잘되는 게 아니다. 잠이 잘 오고 면역력이 강해지며 기분까지 좋아진다. 더불어 장의 컨디션이 좋아지면 피부도 좋아진다.

 

◆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체중 감량 효과

영양학자 마야 펠러에 따르면,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군것질을 하거나 폭식을 할 위험이 줄어든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당분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운동으로 지친 근육 회복 효과

격한 운동으로 지친 근육에는 그릭 요거트가 효과적이다. 단백질에 든 아미노산이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를 생산하도록 돕기 때문이다. 운동으로 땀을 흘린 다음, 그릭 요거트를 먹으면 회복에 효과적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풍부한 칼슘으로 골다공증 예방 효과

영양학자들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싶다면, 그릭 요거트를 먹으라고 권한다. 그릭 요거트에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 프로바이오틱스로 당뇨병 예방 효과

2017년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그릭 요거트는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프로바이오틱스 덕분이다.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