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바이오벤처와 손잡고 저분자 선천면역항암제 개발

항암혁신신약 기업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업무협약

안국약품-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업무협약
안국약품-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업무협약(왼쪽은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김성준부사장, 오른쪽은 안국약품 황현환이사)(오른쪽)

안국약품(대표 원덕권)과 저분자 항암혁신신약 개발 기업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박찬선)는 ‘선천면역계 활성화 기반 저분자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9월에 설립된 저분자 항암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선천면역항암제 평가기술인 LIN/TMED와 Kinase 저해제 평가기술인 Ba/F3 평가계 등의 핵심 플랫품 기술을 구축해 RAS경로 표적항암제와 선척면역항암제 관련 저분자 혁신항암제 파이프라인을 연구개발 중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안국약품의 전문적인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역량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의 선천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과 면역항암제 평가 플랫폼을 결합해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안국약품 원덕권 사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선천면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기전의 면역항암제이며, 다국적 제약사에서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바이오 벤처기업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으로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