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게 오래 사는 비결 10가지

적정 체중 유지, 금연, 숙면, 사교활동 등은 장수하면서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한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젊게 오래 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인간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어떻게 하면 장수하면서도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가가 현대인의 큰 관심사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젊게 오래 사는 방법 10가지를 실었다.

 

체중을 줄여라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때 살을 빼면 당뇨병과 심장병, 그리고 생명을 단축시키는 다른 요인을 차단할 수 있다.

 

담배를 끊어라

50년간 실시된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세 담배를 끊으면 수명이 10년 연장되며 40세 때는 9년, 50세 때는 6년, 60세 때는 3년 목숨이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지중해식 다이어트를 하라

지중해식 다이어트는 과일과 채소, 곡물, 올리브유 그리고 생선을 위주로 한다. 기존 연구 50건을 분석한 결과 이 다이어트는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사증후군은 비만과 고혈당, 고혈압 등이 합쳐진 것으로 심장병과 당뇨병 위험을 높인다.

 

움직여라

1주일에 2시간 30분 동안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하라. 이렇게 하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 우울증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고, 나이가 들어도 정신력을 예민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숙면을 취하라

잠자는 시간이 5시간 이하인 사람은 일찍 사망할 위험이 크다.을 충분히 자야 각종 질병도 예방하고, 병에서도 빠르게 회복된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라

요가나 명상복식 호흡을 해보자. 하루에 몇 분만 이렇게 투자하면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생활이 달라진다.

 

목표를 가져라

취미생활을 비롯해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 활동을 하면 오래 살 수 있다. 목적의식이 강한 사람은 뇌졸중, 심장병 등으로 사망할 위험이 낮으며 치매에 걸릴 위험 적다는 다양한 연구결과가 있다.

 

친구를 사귀라

호주의 연구진은 사교성이 있는 노인은 친구가 적은 동년배와 비교했을 때 10년 안에 사망할 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기존 연구 148건을 분석한 결과도 다양한 사교활동과 장수와의 관계를 입증하고 있다.

 

종교를 가져라

65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12년간 실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주 한차례이상 예배를 드리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면역계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단백질을 더 많이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서하라

원한을 털어버리면 불안감이 줄어들고, 혈압이 떨어지며 숨쉬기가 편안해진다. 나이가 들수록 이 같은 효과는 커진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 개의 댓글
  1. 최철규

    네 ! 그래요 ? 그렇군요 .오래 산다는 의미 보다 나이 들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삶의 현장 이야기네요 .
    친구란 ? 참으로 소중한 동행 ( 반려 ) 자 ..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