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장애인 복지시설에 구강위생용품 지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30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성분도복지관에서 ‘제14회 잇몸의 날’을 맞아 새로 설치한 장애인 ‘구강보건실’ 운영을 위한 구강위생용품 지원사업 업무협약식를 가졌다.

협약으로 동국제약은 장애인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해 ‘구강보건실’에서 교육 목적으로 사용될 치약과 칫솔 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박혁 실장은 “장애인은 스스로 구강위생 관리가 어려워 비장애인에 비해 취약할 뿐만 아니라 관련 설비나 기반 시설도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국민들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잇몸의 날’ 캠페인 연장선상에서, 장애인을 위한 ‘구강보건실’ 지원사업에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성분도복지관은 지적·자폐성 성인장애인들이 독립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안정,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과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기술, 직업적 역량을 키우는 활동과 문화, 스포츠 및 여가활동 등 성인기 삶에 필요한 모든 영역에 걸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재활시설이다.

이날 개소식을 갖고 문을 연 성분도복지관 구강보건실은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의 성금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후원이 더해져 마련된 공간이다.

대한치주과학회는 10년동안 ‘잇몸의 날, 사랑의 스케일링’ 등을 통해 성분도복지관 장애인 구강건강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동국제약도 참가자들의 식사 지원 및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의 현장 봉사활동으로 동참하며 성분도복지관과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