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스펀지 활용법

[사진=grzymkiewicz/gettyimagebank]
스펀지를 수세미로만 써왔다면 이제 놀랄 준비를 하시라. 어느 마트에 가든지 구할 수 있는 값도 싸고 요즘엔 색상까지 다양한 스펀지가 생활 곳곳을 편리하게 바꿔 줄 것이다. 건강과 미용은 물론 자동차 수리에도 쓸 수 있다. 스펀지의 신박한 활용법 여덟 가지를 소개한다.

1. 냉장고 습도 조절

냉장고 안에 스펀지를 넣어둔다. 특히 채소 서랍에 넣어두면 더 좋다. 스펀지는 과일, 야채 ,물기 있는 식품에서 생기는 수분을 흡수해준다. 스펀지 덕분에 과일과 채소는 건조 상태를 유지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2. 매니큐어 제거 용기

이게 말이 돼? 물론 된다! 일단 스펀지를 작은 그릇에 넣고 매니큐어 제거액을 붓기만 하면 된다. 매니큐어를 지울 때 손가락을 그릇에 넣고 스펀지에 손톱을 가볍게 문질러 준다. 스펀지의 껄끄러운 표면은 매니큐어 제거에 제격이다.

3. 은제품 광내기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약간 뿌리고 액세서리, 수저, 식기 등 은으로 만든 제품을 가볍게 문질러보라. 스펀지와 베이킹소다의 조합은 놀랄 만하다. 스펀지의 껄끄럽지만 부드러운 표면은 은제품을 보다 안전하고 부드럽게 닦아준다. 당신의 은그릇이 이렇게 빛난 적은 없을 것이다.

4. 자동차 흠집 제거

치약을 스펀지에 바르고 자동차의 긁힌 부분을 둥글게 가볍게 문지르면 흠집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긁힌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가벼운 흠집은 이 방법으로 완전히 없앨 수 있다.

5. 병 청소

입구가 좁은 병이나 용기의 내부를 어떻게 청소하나? 작은 구멍에 손을 넣을 수도 없고 그저 갑갑할 뿐. 이럴 때 스트레스 받지 말고 스펀지를 사용해보라. 젓가락이나 기구 끝에 스펀지를 잘라 감싸면 좁은 용기의 바닥과 옆면까지 닿을 수 있는 세척 도구로 변신한다.

6. 무릎 보호대

무릎을 바닥에 대고 정원을 관리하거나, 부엌이나 화장실 타일 바닥을 닦아야 할 때가 있다. 딱딱한 표면은 무릎에 무리를 주므로 조심해야 한다. 이때 스펀지를 무릎에 대고 끈이나 접착 테이프로 감싸줘 패딩으로 활용하면 작업이 훨씬 쉬워진다. 다리를 구부렸을 때 스펀지가 무릎 아래에 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감싸준다. 이제 타일 표면에 비벼도 아프지 않을 것이다.

7. 비누 받침대

비누를 넣는 그릇은 수시로 지저분해진다. 비누를 사용한 뒤 비눗물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비누를 스펀지 위에 올려놓아라. 받침대가 된 스펀지가 지저분한 잔여물을 흡수해줘 한결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