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땐 돈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고개 들어 하늘을 보세요,” 속삭이고 싶을 정도로, 눈이 부시게 푸른 가을 하늘. 아침 최저 3~12도로 어제보다 더 쌀쌀해서 하늘이 더 새파랗게 느껴질 듯. 낮 최고 19~22도로 어제보다 기온 살짝 높아 일교차 크다. 전국이 공기는 맑지만, 오후 자외선 ‘한 때 나쁨.’ 이래저래 눈부신 날, 외출할 땐 선글라스 써야겠다.
☞날씨와 건강=기상청의 생활지수 예보에 따르면 감기 가능지수와 천식폐질환 가능지수 ‘높음’ 수준.
옷 겹겹이 입고 나서고 외출 후, 식사 전후에 손 자주 깨끗이 씻어야겠다. 가습기를 사용할 땐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습도를 50%로 유지해야겠다. 실내외 온도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게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가끔씩 환기시키도록 한다.
☞오늘의 건강 명언=1854년 오늘은 아일랜드의 비극적 작가 오스카 와일드가 태어난 날.
그는 “젊었을 때는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줄 알았는데…, 늙어보니, 정말 그렇더라(When I was young I thought that money wa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life. Now that I am old, I know that it is).”는 명언으로 유명하다.
와일드는 정말 돈에 미친 걸까, 아니면 풍자의 해학일까? 그가 또 다른 잠언을 남긴 것으로 봐서 돈에 목 말랐던 것은 아닌 듯하다.
“삶에서는 오로지 두 가지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서이고, 다른 하나는 그것을 얻어서이다(There are only two tragedies in life: one is not getting what one wants, and the other is getting it).”
젊었을때 많이 벌고 많이쓰삼.. 나이들면 아까워서 못쓰고 죽음
모든 명언과 명작 명예 명품 명의 명장 그리고 과학의 열정과 이로인한 명성까지 돈과 섹스로 귀결된다. 이를 그럴듯한 포장과 규범으로 숨길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