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차 만들기

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군것질이라는 장애요인에 막혀 살을 빼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단 음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면서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신선한 생강, 계피스틱, 꿀이 들어간 따뜻한 음료가 이런 효과를 일으키는데 도움이 된다.

계피와 생강 같은 향신료는 포만감을 높이고 감미료를 흉내 내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만족감을 준다. 설탕 섭취를 줄이는데 기여해 다이어트 효과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특히 계피는 향만으로도 편안하고 달콤한 느낌을 전달해 정신과 신체를 전반적으로 명민하게 만든다.

또 계피는 혈당 조절을 돕고, 심장 건강과 뇌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스웨덴 연구팀이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계피를 섭취하도록 한 결과, 혈당 수치가 안정화되는 결과를 보였다. 계피가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소화 과정이 느려지면서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계피에 든 항산화성분과 항염증성분은 비정상적인 세포의 성장을 막는다.

생강은 볼록한 배를 납작하게 만드는데 기여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소화과정의 원활한 과정을 돕고, 장내에 기생하는 유해균 번식을 막는 효과 덕분이다. 배탈이 났을 땐 위경련을 막고 통증을 가라앉히는 진정효과가 있다.

꿀은 계피와 생강만으로 부족한 맛과 향을 더한다. 특히 감기로 컨디션이 안 좋을 때 이를 달래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몸 상태가 안 좋을 땐 꿀 섭취를 통해 좀 더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는 활력을 얻을 수 있다.

꿀에 든 과당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술을 마신 다음날에도 좋다. 아세트알데히드와 같은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단맛을 내는 데는 꿀 대신 배와 같은 과일을 더하는 방법도 있다.

계피, 생강, 꿀 등 세 가지 재료를 이용해 음료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미국 건강지 헬스가 소개한 음료 제조법에 따르면 우선 계피스틱과 신선한 생강을 물에 넣고 20분간 끓인다. 맛, 향, 그리고 건강에 유익한 성분들이 충분히 우러나오면 이 상태로 그대로 마셔도 좋다. 하지만 단맛에 대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꿀을 더하면 불필요한 군것질을 피하는데 더욱 도움이 된다. 한 주간 마실 양을 미리 우린 다음 식힌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매일 끓여야 하는 성가심을 덜 수 있다. 저녁 식사 후 한 잔씩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된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