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해독에 좋은 식품 6

[사진=bit245/gettyimagebank]

몸에 독성 물질이 쌓이면 건강에 여러 가지로 나쁜 영향이 미칩니다. 물을 마시면 이런 물질을 어느 정도 씻어낼 수 있지만 한계가 있죠.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몸에 독성 물질이 쌓여도 과일, 채소, 유기농 식품 등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식품으로 몸을 대청소하면 소화가 잘 될 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행복해집니다. 정신도 더 맑아지죠. ‘프리벤션닷컴’이 몸속 독소와 세균을 씻어내는데 좋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생강

[사진=koosen/gettyimagebank]

향신료로 주로 쓰이는 뿌리채소입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킵니다.




2. 레몬

[사진=Marat Musabirov/gettyimagebank]

감귤류에서 쓴맛을 내는 성분인 리모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리모노이드는 항산화제로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3. 블루베리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안토시아닌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생것이나 얼린 것이나 다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오렌지

[사진=nitrub/gettyimagebank]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레몬처럼 항산화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페퍼민트

[사진=Zakharova_Natalia/gettyimagebank]

호흡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 이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 항균제로서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6. 파슬리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천연 이뇨제로서 체액을 빼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과 독소가 제거됩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