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재촉하는 비, 미세먼지 씻어주는 비

우산 준비해야겠다. 미세먼지 씻어주고, 멈칫거리는 봄 오기를 재촉하는 비 내린다. 아침 최저 0~10도, 낮 최고 7~15도로 포근하다. 전국 대부분이 미세먼지 걱정 없지만 경기도 남부는 ‘나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경계는 그대로 유지해야겠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약칭을 ‘COVID-19’로 정했다는 소식. 또 정부는 중국, 홍콩, 마카오는 여행을 삼가고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에 대해서도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하길 권고했다.

방역 당국은 여행 때 ▼비누를 이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 씻기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 ▼동물을 거래하는 시장 방문 금지 ▼음식 익혀서 섭취 등의 예방수칙을 지켜주길 당부했다.

정부는 또 여행을 다녀왔다면 14일 동안 가급적 집에서 머물며 사람 만나는 것을 피하고, 이 기간에 열이 나거나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생기면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문의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