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 영양제 고르는 법!!

[사진=shironosov/gettyimagebank]

바야흐로 피로 과잉의 시대입니다.
 
학생은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공부하느라, 직장인은 쏟아지는 업무와 계속되는 야근에, 주부는 끝이 없는 가사·육아로 저마다 피로를 호소합니다. ‘피곤하다‘, ‘쉬고 싶다는 말이 입에 붙어버린 모습이 익숙하기까지 합니다.

 

[사진=NatchaS/shutterstock]

이러한 가운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셀프 메디케이션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피로 회복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의약품이 인기입니다. 특히, 피로 회복을 위한 핵심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B가 주목받고 있어요.

 

[사진=fizkes/shutterstock]

실제로 비타민B는 피로 회복과 함께 에너지를 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가 부족해지면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에 걸리기도 쉬워지고, 무기력증·체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식품을 통한 충분한 섭취가 쉽지 않습니다.

[사진=Cookie Studio/shutterstock]

이 때문에 비타민B 영양제를 구매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최근 유명 약사 유튜버가만성 피로로 인한 여러 증상은비타민 B이 중심이 된 종합비타민을 복용해 개선할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피로 회복을 위한 영양제 선택, 어떤 점을 중점으로 골라야 할까요?

 

◆비타민B 영양제 실패 없이 구매하기

[사진=Aleksandra Gigowska/gettyimagebank]

1. 하나부터 여덟까지, 8종 함유 확인!
가장 먼저 필수 비타민B 8종이 모두 함유됐는지 살펴보아야 해요. 비타민B는 서로의 흡수와 활성화를 돕고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해 함께 모여 있어야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어요.

 

[사진=puhhha/gettyimagebank]

2. 고함량 제품 확인!
비타민B군은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워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결핍증 예방을 위한 권장 섭취량보다는 최적 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제품을 섭취하면 체내에 충분한 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사진=Shidlovski/shutterstock]

3. 활성형 비타민인지 확인!
비타민B1은 활성형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TV광고]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는임팩타민 프리미엄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 비타민B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습니다. 하루 1정으로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한 최적 섭취량(ODI) 기준의 고함량 제품이기도 해요.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과 함께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까지. 눈의 피로와 어깨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활용해 체내 빠른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의견

    비타민 B6, B12 과잉 섭취시 고관절 골절 위험도를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음.
    인위적 비타민 보충은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Association of High Intakes of Vitamins B6 and B12 From Food and Supplements With Risk of Hip Fracture Among Postmenopausal Women in the Nurses’ Health Study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