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D, 전국 의대에 의학 백과사전 ‘머크 매뉴얼’ 기부

[사진=머크 매뉴얼, 한국MSD 제공]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가 120년 역사 의학 백과사전 ‘머크 매뉴얼’ 200권을 전국 의과 대학 40곳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1899년 출간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의학 백과사전 중 하나인 머크 매뉴얼의 제20판 출간을 기념해 이뤄졌다.

머크 매뉴얼은 전 세계 300명 이상의 외부 의료 전문가가 필진으로 참여해 MSD로부터 완전히 독립된 콘텐츠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MSD 매뉴얼에선 의료인뿐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맞춤형 의학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용은 다양한 분야의 의학 정보와 최신 학술 정보를 제공하며, 일반인용은 의학적 배경이 없어도 쉽게 의학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현재 MSD는 2020년까지 전 세계 30억 명 의료 전문가와 환자들에게 정확하고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의학 지식 2020 (Global Medical Knowledge 2020)’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 만 건 이상의 의학 지식을 한국어로 번역한 일반인용 MSD 매뉴얼 한국어 웹사이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아비 벤쇼산 한국MSD 대표이사는 “머크 매뉴얼이 한국 의료계를 이끌어 갈 예비 의료인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한국MSD는 앞으로도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서 우리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새임 기자 j.saeim0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