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병원과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

임상 검사 전문 의료 기관 의료법인 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은 지난 1일부터 스리랑카 최고 수준의 나왈로카(NAWALOKA HOSPITALS PLC) 병원과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해 7월 나왈로카 병원과 임상검사센터 설립 협력에 관한 MOU(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주선)를 맺었으며 이후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 계약을 체결, 나왈로카 병원에 전문 인력을 파견해 국내 임상 검사 전문 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첨단 검사 시설 및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검사실 운영을 컨설팅하게 된다.

이번에 임상검사실 공동 운영을 하게 된 나왈로카 병원은 1985년에 설립되어 스리랑카에서 최첨단 의료 기술 도입은 물론 우수한 치료시설 구축 등에 선구적인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녹십자의료재단은 일반 검사부터 분자 유전 검사, 특수 생화학 검사 등 특수 검사 항목에 이르기까지 전국 대학 병원을 포함한 병, 의원으로부터 의뢰 받은 4,000여 항목의 검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리랑카에 임상 검사 기술을 지원하고 교류하게 된다.

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은 “지난 35년간 축적된 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 검사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스리랑카에 접목시켜 스리랑카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해외 임상검사실의 첨단 검사 도입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세계적 수준의 임상 검사 전문 의료 기관으로서 국가적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