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순 연세대학교 명예교수(87)가 제20회 서재필의학상을 수상했다. 김 명예교수는 우리나라 금연운동의 효시인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초대회장을 지냈다. 서재필의학상은 독립운동가이자 의사인 서재필 선생의 애국, 애족, 애민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4년부터 의학 교육, 진료, 연구, 봉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의학자에게 수여되고 있다.
김일순…
동아쏘시오그룹의 전문의약품 제조·판매기업 동아에스티와 포장용기 종합 솔루션 기업 수석은 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1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고 혁신사례…
유한양행은 온코마스터, 휴레이포지티브와 함께 인공지능(AI) 모델을 이용한 신약개발의 포괄적 공동연구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온코마스터는 AI 기반 암 정밀의료 전문 기업이며, 휴레이포지티브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온코마스터와 휴레이포지티브는 AI 기반 치료반응성 예측 플랫폼을 활용해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영국 국립보건연구원(NHIR)과 보건의료 연구협력 파트너십을 공식 출범한다고 3일 밝혔다.
NIHR은 유럽 최고의 보건의료 연구지원 기관이다. 보건의료 연구자금 지원, 연구 인프라 관리 및 기술 상용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과 NIHR은 보건의료 연구협력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첫 번째 시도로 스마트…
삼진제약은 지난 29일 항체 신약 개발 전문기업 ‘에이피트바이오’와 ‘ADC(항체약물접합체)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삼진제약과 에이피트바이오 체결한 ‘MTA(물질이전계약)’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진제약은 자체적 확보하고 있는 ‘링커-페이로드 결합체(이하 LP…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모델인 '나눔가게'를 출범한다. 나눔가게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사가 함께 기획한 기부 프로그램이다. 송도 등 인천지역 20개 업체도 이에 동참해 지역 환아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돕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날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 본사에서 '나눔가게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이노시스가 시지메드텍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 CI를 공개하며, 모기업 시지바이오와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1위 의료기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시지메드텍은 모회사 시지바이오(CGBIO)의 앞 두 글자와, 의료 기술이라는 뜻의 메디칼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만든 사명이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의료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성장의 의지와…
일양약품이 두뇌 건강을 책임질 신제품 ‘일양 두뇌건강 기억력건강’을 출시하고 방송인 송도순씨를 모델로 홈쇼핑 광고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일양 두뇌건강 기억력건강은 포스파티딜세린, 은행잎추출물, 비타민E를 주성분으로 해 기억력 개선과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PS)은 뇌세포의 구성 성분으로,…
카카오헬스케어는 당뇨병학연구재단, 카카오임팩트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회 취약계층 환자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연속혈당측정기 등을 활용해 당뇨병전단계와 단요병 환자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당뇨병 유병률과 합병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