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교수들, 탄핵안 가결 환영…"잘못된 의료 개혁도 멈추길"

전국의대교수 비대위·서울의대 교수 비대위 잇단 성명 발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14일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탄핵소추의결서 정본을 접수하기 위해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자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일제히 환영의 입장을 표했다.

14일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성명을 내고 "독재자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을 뜨겁게 환영한다"라며 "존경하는 국민과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위대한 승리"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2월 이후 의과대학,수련병원은 윤석열의 폭압에 여전히 짓눌려 있고 사태는 악화일로"라면서 "국민께서 이제는 윤석열발 의료탄압, 의대탄압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대위도 "민주주의 원칙을 지킨 당연한 결정을 환영한다"는 입장문을 냈다.

비대위는 "의료 개혁이란 명목으로 폭압적 정책을 마치 계엄처럼 밀어붙이던 정부는 이미 스스로 동력을 잃었다"며 "정부의 정책으로 망가져 폐허가 되어버린 의료 현장에서 환자와 국민의 피해가 계속될 것을 우려한다"고 말했다.

또 "더 이상의 피해를 일으키지 말고 잘못된 의료개혁 정책을 지금 멈추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듣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제대로 된 방향으로 진행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재적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가결됐다. 헌법재판소는 국회의 탄핵소추 의결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80일 이내 탄핵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김민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yan*** 2024-12-14 23:16:13

      웃긴 인간들이네 문재인정부때도 의대증원 하려 했다 니들은 박쥐냐 여기붙었다 저기 붙었다 하게 그리고 일본 예를 들던데 언제는 일본 싫다더니 이젠 일본 사례를 들으려 하네 이재명도 의대증원 찬성한다 알고나 있냐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 noz*** 2024-12-14 21:28:17

      의새들..밥그릇뺏긴다싶어 윤통미워하더니 얼마나기쁠까???유념하세요..원라는대로는 가지않을테니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