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암병원 메디컴플렉스 신관 준공

6일 고려대 안암병원 메디컴플렉스 신관 준공식 모습. 사진=최지현 기자.

6일 고려대의료원은 고려대 안암병원 메디컴플레스 신관 준공식을 진행했다. 지난 7월 10일 신관 개관에 이어 시설 정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김재호 이사장은 "고대의료원이 추구하는 미래병원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면서 "환자 중심의 병원이라는 미래병원의 구상에 발맞춰 메디컴플렉스 신관은 철저히 환자의 관점에서 설계됐다"고 말했다.

고려대 윤을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기공 당시부터 미래병원 건축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호평을 받았던 고려대 안암병원 메디컴플렉스 신관은 미래의료에 가장 근접한 병원"이라면서 "고려대의료원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제4병원 건설에도 귀중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승범 고려대 안암병원장은 "신관 준공으로 상급 종합병원으로서 고려대 안암병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면서 "환자 중심 치료와 의료의 질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기반으로 필수의료를 강화하는 동시에 최첨단 의료 선도하는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