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케이바이오헬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 제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에 쿠콘 의료 데이터 API 제공

이상호 케이바이오헬스케어 대표(왼쪽)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케이바이오헬스케어(대표 이상호)와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앱 '리터러시 M'을 제공하는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환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의료 전문 기업이다. 핵심 서비스로는 ▲개인 의료 기록인 PHR과 이에 맞는 메디컬 리터러시 제공 ▲약물 사용 사전 점검 서비스(DUR) 기능을 포함한 약물 관리 ▲개인 건강 상태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유튜브 큐레이션 등이 있다.

쿠콘은 케이바이오헬스케어에 진료 내역, 건강 검진 결과, 투약 정보 등 의료 관련 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의료 관련 데이터 인프라를 확대해 의료 마이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터러시M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쿠콘의 API를 활용해 헬스케어 기술 완성도를 높이고, 약물 오남용 문제를 해결하는 등 더 많은 사용자가 본인의 건강을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쿠콘은 국내 최초 데이터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40여개 국, 2500여 기관의 데이터를 250여개의 표준화된 API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여종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