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인이 출근 직후 하는 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출근 후 10분 동안 자리를 편안하게 정리하고 잠시라도 스트레칭을 하며 미소로 아침을 시작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회사에 도착해 10분 동안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그날의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국제 비즈니스 연사이며 작가인 마이클 커는 “출근 후 10분이 그날의 분위기와 근무 자세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시간”이라고 말한다.

 

업무현장 전문가이자 작가인 린 테일러는 “이메일과 미팅 스케줄, 그리고 상사의 지적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출근하자마자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며 “짧은 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하루의 성과가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미국의 경제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성공하는 사람들이 출근 후 10분 동안 하는 것 7가지를 소개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자리를 편안하게 정리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의자가 알맞게 돼 있는지 점검하고 그밖에 업무에 필요한 키보드, 전화, 컴퓨터 마우스 등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정리한다. 린 테일러는 “업무 기기 등을 잘 쓸 수 있도록 정리해 깨끗하고 인체공학적인 환경을 만들면 하루가 순조롭다”고 말했다.

 

스트레칭을 한다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라도 스트레칭을 한다. 테일러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서 어려운 문제와도 씨름할 자신감이 들 것”이라고 말한다.

 

잠깐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약간 혼란스러운 사무실에서는 자칫하면 하루의 첫 발걸음을 잘못 내디딜 수 있다. 이럴 때는 짧은 순간이라도 자신만의 ‘멈춤 시간’을 갖는 게 좋다. 그리고 눈을 감은 뒤 짧은 시간이라도 명상을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미소를 짓거나 웃는다

성공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미소로 아침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연구에 따르면, ‘웃음 근육’을 사용하면 기분이 적극적으로 바뀌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일러는 “가짜 웃음을 지을 필요까지는 없지만 밝은 표정은 당신 속에 있는 능력을 일깨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감사할만한 뭔가를 찾아낸다. 테일러는 “감사할 만한 것은 개인적인 것일 수도 업무적인 것일 수도 있다”며 “뭔가에 감사를 한 다음 업무를 시작하면 하루의 일이 물 흐르듯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이메일을 전략적으로 점검한다

이메일을 짧은 순간에 효과적으로 점검한다. 재빨리 훑어보며 나중에라도 답장을 해야 할 이메일을 우선적으로 선택한다. 필요 없는 이메일을 빨리 골라내 휴지통에 버리는 것도 빨리 해치운다.

 

그날의 할 일 목록을 만든다

마이클 커는 “목록을 만들면 중요한 일이 뭔지를 확실히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또 할 일 목록 중에서도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커는 “목록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업무에도 차등을 두어 순서대로 처리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최승식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 만한 뉴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