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29일 학술대회 개최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함상근)는 ‘한국 사회와 의료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오는 29일(토) 2022년 가을철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 간호대(연구동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사회의 특성과 소통 과정, 특히 의사와 환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살펴보는 발표가 주목을 끈다. 이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과 함께 토론의 자리도 마련된다.

먼저 ‘한국 사회의 문화적 특징과 의료커뮤니케이션’(김준혁 연세대 치과대 치의학교육학교실), ‘한국 가족과 의료커뮤니케이션’(박일환 단국대 의대 가정의학과) 주제로 두 번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 강연과 토론을 주재하는 좌장은 이현석 서울특별시 서북병원장(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명예회장)이 맡는다.

[사진= 함상근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장]
초청특강으로 베스트셀러 ‘라틴어 수업’으로 유명한 전 사제이자 법학자인 한동일 변호사의 의료인을 위한 ‘라틴어와 배움의 철학’ 강연이 눈길을 끈다. 이어 ‘행위 변화를 위한 Motivational Interviewing’(김성재 서울대 간호대)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함상근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장이 좌장을 맡은 자연 연제 발표 및 시상으로 학술대회가 마무리된다.

    에디터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