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임상화학 검사기 'Exdia PT10S', 이탈리아 진출
인체 대사물질을 화학적·생화학적 방법 분석…간, 지질, 체성분 관련 결과 제공
프리시젼바이오(대표이사 김한신)는 이탈리아 보덴社와 사람용 임상화학 검사기 'Exdia PT10S' 및 카트리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시젼바이오는 향후 3년간 검사기 300대와 소모품인 카트리지 7만5000개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다. 독일과 루마니아에 이어 세 번째로 유럽에 진출했다.
프리시젼바이오의 'Exdia PT10S'는 자가진단(Self-Testing)용 임상화학 검사기이다. 사람의 혈액 등 체액을 5종의 카트리지에 떨어뜨려 인체에 존재하는 대사물질을 화학적 또는 생화학적 방법으로 분석해 간, 지질, 체성분 등과 관련된 결과를 제공한다.
이탈리아는 약국에서 의약품 판매뿐 아니라 의료 서비스 예약 및 1차 진단분석, 물리치료 등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자가진단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의 진단 분석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7월 1182억원 규모의 동물용 임상화학 제품의 북미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고, 사람용 임상화학 제품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임상 및 인허가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