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변호사' 손수호, "성문제도 푼다"…바디로와 MOU

현재-바디로 성 문제 해결 MOU 체결

'사이다 변호사' 손수호,

방송가에서 각종 법적 이슈에 대한 ‘사이다 해석’으로 상종가를 치고 있는 ‘스타 변호사’ 손주호 변호사가 성 산업의 막힌 곳을 뚫는 일에 손을 얹었다.

손 변호사가 이끌고 있는 법무법인 현재와 성 전문 미디어-유통 플랫폼 ㈜바디로(대표 이성주)가 성 정보 양성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은 것.

현재와 바디로는 12일 서울 종로구 율곡로 바디로 본사에서 ‘성 산업 성장과 법적-제도적 정상화를 위한 상호협력 의향서(MOU)’를 체결하고 △성 콘텐트 공동개발 △건강한 성 문화 확산 △성 산업화 활성화를 위한 비합리적 규제 완화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은 미국, 독일, 영국, 중국, 일본 등에서는 성에 대해서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산업인 성 산업 주도권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성 담론이 호기심 수준에 머물러 있고 비합리적인 법-제도상의 규제 때문에 성 산업이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이뤄졌다.

합의안은 바디로가 성 산업의 양지화를 위해 노력하고 법무법인 현재가 이에 법률적인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또 공동으로 성 관련 콘텐트를 제작하고 성 전문 미디어 속삭닷컴을 통해 보급해 건전하고 합리적인 성 담론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개인의 성 선택권 보장과 성 권익 향상, 성폭력범의 양형 기준 정상화 및 피해자 피해구제 등에 대한 여론 형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손수호 변호사는 “우리나라 성과 관련한 법규정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많으며 성 산업에는 비합리적인 이유로 생긴 불필요한 규제들이 많다”면서 “왜곡된 성 제도와 규제를 바로 잡고 건전한 성 담론 형성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 변호사는 말끔한 마스크와 뛰어난 언변으로 ‘방송 섭외 1순위 변호사’ 로 꼽힌다, MBC 이주연의 영화음악 “손변의 영화는 법이다”, CBS 김현정의 뉴스쇼 “라디오 재판정” 등 다수의 방송에서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법률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사이다 변호사’로 불리고 있다.

㈜바디로는 이성주 ㈜코리아메디케어 대표가 성 분야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설립한 성 지식-상품 유통 회사로 국내 첫 성 전문 미디어 속삭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중반기에 유통 사업도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